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창구거래 수수료 신설검토
안녕하세요! 초롱이의 생활정보 입니다. 엇그제 기사에서 보았던 내용을 알아보려하는데 여럽누들이 일상생활에서 아주 밀접하게 이용하사는 금융기관 특히 은행에 관한 이야기입니다. 은행의 수입을 극대화하기 위하여 수수료 인상이라는 문제를 놓고 고민하는 것은 아주 민감한 사안입니다. 자칫 잘못했다가는 은행 고객들의 반발을 부럴올 수 있기 때문이죠!!! 그런데 최근 국민은행이 창구거래 수수료 신설검토 중이라고 합니다. 이미 씨티은행의 경우 계좌유지 수수료를 부과하기로 결정하였다고 합니다. 그래서 오늘 초롱이의 생활정보에서는 창구거래 수수료에 대하여 알아볼까 합니다.
국내에서 시중은행 중에 가장 고객이 많다고 할 수 있는 국민은행이 창구거래 수수료 검토라는 소식은 다른 시중으로 의 영향을 미칠 것으로 판단되어지는데 은행 이용객들인 고객들에게는 부정적인 소식으로 들려지고 있지 않을 수 없습니다. 위에서도 언급한 내용이지만 같은 맥락에서 볼 때 씨티은행에서는 이미 계좌유지 수수료를 부과하고 있는데 은행을 이용하여 계좌를 가지고 거래하시는 고객들에게는 아주 큰 불만일 수 밖에 없습니다.
금융회사인 은행들의 수익을 극대화하기 위한 방법으로는 여러가지 방법으로 전략을 모색중이지만 국민은행이 검토 계획하고 있는 창구거래 수수료 신설검토는 수익중으로 벌어들일수 있는 수익은 아주 미미하다고 할 수 밖에 없다고 합니다. 그러나 국민은행이 창구거래 수수료 신설검토는 변하는 시대상 속에서 변하는 은행의 생활을 반영하는 것이라고 판단되어집니다.
다른측면으로 생각해볼 경우 인터넷뱅킹이나 자동화기기 이용에 서툰 노년층은 은행 창구거래를 주로 이용할 수 밖에 없고, 돈을 더 내야하는 상황인데 부과 대상과 면제대상을 꼼꼼이 설정하고 많이 보완해 도입하여야 합니다. 또한 은행을 이용하시는 고객들께서 무조건 무료로 서비스를 받아야 한다는 기존의 생각 또한 버리셔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시중은행에서 수수료 인상이나 창구거래 수수료 신설검토 등과 같은 고객에게 부담시키는 비용은 이용 고객들을 충분한 이해와 납득이 필요하고 그에 따르면 서비스의 질 역시 수수료 부과전보다는 충분히 납득할 정도로 개선되어야 되지 않나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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