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여행정보

스탑오버 여행 이란

초롱이의 생활정보 2017. 6. 16. 09:59

스탑오버 여행 이란

안녕하세요! 초롱이의 생활정보 입니다. 벌써 6월도반이 넘어가고 있네요! 진짜 시간이 엄청 빠른것 같네요!!! 이번달 지나고 7월 중순이 지나면 곧 여름휴가 시즌이 돌아오네요!!! 여러분들 여름휴가 계획 다를 잘 짜고 계신가요? 오늘 초롱이의 생활정보에서는 안내드릴 내용은 패키지여행이 아닌 자유여행으로 해외여행을 하실 때 중간 경유지에서 여행을 하실 수 있는 여행을 이용하여 한 번에 경유지도 함께 여행하실 수 있는 여행패턴을 즐기시는데 이를 스탑오버 여행 이라고 부르고 있습니다. 다시 설명드리면 전체 여행일정중 중간지점에서 잠시 머무는 것으로 단기체류 여행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최근 항공권 판매업체의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최근 한국인 여행객의 국제선 항공권 검색량 중 직항이 아닌 다구간의 항공권 검색량이 지난2년간 비교한 결과 약 7.3배가 증가했다고 합니다. 즉, 항공을 이용하셔서 해외여행을 떠나실 때 도착지와 출발지를 설정하시고 중간기착지을 경유해 한번에 다양한 여행지를 둘러볼 수 있는 다구간 여행 인 스탑오버 여행 에 대한 관심과 여행객들이 늘고 있다는 이야기 입니다. 






우리가 혼동하기 쉬운 용어로 스탑 오버 (Stopover)를 경유(Transit)나 환승(Transfer)으로 오해하시는데 이는 분명하게 다른 용어입니다. 스탑 오버 는 중간 경유지에서 24시간 이상 체류하는 것이며, 경유는 같은 비행기를 이용하는데 항공기가 중간에 다른 중간지점을 드르는 것이고, 환승은 다른 항공기를 이용하여 갈아타시는 것을 이야기 합니다. 

중간 경유 항공권은 직항노선의 항공권 구입비용이 저렴하며 또한 경유 도시에서 스탑 오버 서비스를 신청하여 24시간 이상 중간 경유지에서 체류하시는 방법을 잘 이용하시면 추가비용 없이 중간 경유지도 함께 여행을 즐기실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기 때문입니다.

단, 스탑 오버 서비스 신청시 반드시 확인하셔야 할 사항은 항공권 구매시 경유지에서 1일 이상 체류하는 조건으로 스탑오버 서비스가 포함된 항공권을 구입하셔야하며, 일반적으로 스탑 오버 서비스를 1회 이용시 비용이 무료이지만 2회이상부터는 추가비용이 발생하니 꼭 확인하셔야 하고 1회일 경유에도 추가 비용이 발생될 수도 있습니다. 여러분들께서 스탑오버 여행 을 위하여 항공사 선택시 항공사별로 거점 도시가 틀린데 예를 들면 케세이퍼시픽은 홍콩, 타이항공은 방콕, 싱가폴에어라인은 싱가폴, 터키항공은 이스탄불, 아랍에미레이트항공은 두바이 등을 들 수 있습니다.







또한 스탑오버 항공권과는 조금 다르나 다구간 항공권을 구입하여 다양한 여행지를 한번에 즐기실 수 있는 방법도 있습니다. 즉, 항공권의 도착지와 출발지를 다르게 선택하여 여행을 즐기시는 여행객들이 늘고 있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간단한 일본여행을 들면 인천공항에서 일본입국을 키타큐슈행 항공권으로 그리고 육로를 이용해 관광을 하며 후쿠오카까지 도착 후 후쿠오카에서 인천으로 귀국편의 일정으로 항공권을 구매해 여러지역을 함께 여행할 수 있기때문입니다. 또한 요즘 저가항공이 국제선 노선을 여러곳에 취항에서 비용면에서도 미리 준비하신다면 비용면에서도 많이 절약하실 수 있는 방법도 있습니다.

이상과 같이 여행의 문화도 점점 바뀌어 가고 있는데 스탑오버 여행 이나 다구간 여행 을 이번여름 기간에 계획하시는 분들께서는 비용과 시간 그리고 여러 여행지를 함께 한번에 둘러볼 수 있는 계획으로 알찬 이번 여름휴가를 준비하시는 것이 어떨까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