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여행정보

해외 여행 시 주의할 질병

초롱이의 생활정보 2017. 7. 14. 07:10


해외 여행 시 주의할 질병

안녕하세요! 초롱이의 생활정보 입니다. 이제 본격적으로 휴가철이 시작되는데 여러분들께서는 이번 여름 휴가를 어디로 가시려고 계획을 하고 계십니다까? 7 월 여행지 또는 8 월 여행지 로 어디가 좋을지 고민하시는분들도 많이 계시리라 생각합니다. 여름 휴가 여행 으로 국내 여행 을 계획하시거나 또는 해외 여행 을 계획하시는분들도 계신데 오늘 초롱이의 생활 정보 에서는 해외 여행 시 주의할 질병 들에 대하여 알아볼까 합니다. 




특히 해외 여행 시 주의할 질병 으로는 우리가 집을 떠나면 물갈이 예방이 제일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우리가 흔히 해외 여행 시 물갈이로 인한 복통과 설사를 주로 겪게되는데 기 이유로는 우리에게 익숙하지 않은 음식이 주된 원인이라고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이런 물갈이로 인한 질환은 세계 어느나라를 여행 하여도 겪게되는 아주 흔한 질병입니다. 

물갈이와 같은 해외 여행 시 주의할 질병 을 미연에 예방하기 위해서는 기본적으로 위생에 항상 신경써야 하며 항상 해외 여행 시 비상 상비약을 준비하여 대비하여야 하겠습니다. 






그리고 해외 여행 시 주의할 질병 으로는 다음과 같이 나열하여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1. 말라리아 예방약을 꼭 복용할 것

말라리아가 유행하는 지역을 여행할 때에는 말라리아 예방약을 여행 1주 전부터 먹기 시작하고 여행 도중 계속 복용하며 여행 후에도 4주 동안 더 복용해야 합니다.




2. 음식과 물은 적절히 처리된 것을 먹을 것

날 음식은 콜레라를 포함하여 여러 병원균을 전파시킬 수 있으므로 음식과 물은 꼭 끓인 것이나 제품화된 것을 먹는 것이 좋습니다.

3. 벌레에 물리지 않도록 주의할 것

벌레로 전파되는 질환은 종류도 많고 백신이나 약에 의해 예방 또는 치료되지 않는 경우가 많으므로 가능한 벌레에 물리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4. 주혈흡충증이 유행하는 지역에서는 민물에 들어가지 말 것

주혈흡충증(schistosomiasis)이 유행하는 지역의 호수나 강에서 목욕이나 수영을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만일 어쩔 수 없이 민물과 접촉하였다면 바로 마른 수건으로 물을 닦아 내어 감염을 줄이도록 해야 합니다.

5. 맨발로 다니지 말 것

여러 기생충이나 진드기는 맨살을 파고들 수 있고, 여행 도중 다치면 적절한 치료를 받지 못할 수도 있으므로 꼭 신발을 신고 다녀야 합니다.




6. 외국인과의 은밀한 접촉을 피할 것

에이즈의 예방을 위해 해외여행 중 외국인과의 성 접촉을 피하고, 문신을 새기거나 침을 맞는 것도 에이즈에 걸릴 가능성이 있으므로 피해야 합니다.

7. 여행 전에 의사에게 문의할 것

미국, 유럽, 일본, 오스트레일리아, 뉴질랜드를 제외한 지역을 여행할 경우에는 여행 전에 의사와 상담하는 것이 좋습니다. 건강한 사람도 여행지에 따라 주의사항이 있고 백신을 접종해야 할 경우도 있기 때문입니다.

이상과 같이 해외 여행 시 주의할 질병 에 대하여 알아보았는데 여행 중 아프기라도 한다면 즐거운 여행 을 망치기 쉽습니다. 출발 전에 충분히 우리가 방문하는 여행지에 대한 사전에 정보를 얻고 준비사항을 점검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특히 만성 질병으로 치료 중인 환자라면 해외 여행 전에 담당 의사에게 해외 여행 시 필요한 주의사항을 별도로 확인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