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생활정보

신선한 계란 선별 방법

초롱이의 생활정보 2017. 6. 20. 15:37


신선한 계란 선별 방법

안녕하세요! 초롱이의 생활방법 입니다. 오늘 기사에보니까 지난 3일 제주도의 남부에 있는 한 농장에서 기르는 조류에서 체취된 균이 H5N8균인 것으로 확인된 후 AI 조류 독감 경보를 최고 수준으로 격상시켰다고 합니다. 그럼 이유로 말미암아 3개월 지속 생산자물가는 하락하였지만 AI 조류 독감 으로 계란 8.9%로 닭고기는 17.8%로 올랐으며 계란의 경우 작년 동월대비 124.8%라고 하니 장바구니 물가에 서민물가 지수에 많은 영향을 미치고 있는 상황입니다. 그래서 오늘 초롱이의 생활정보에서는 신선한 계란 선별 방법 에 대하여 안내말씀드리려 합니다.



 

계란은 삶아서, 구워서 또는 프라이로 해서 먹어도 영야있고 맛있습니다. 우리에게 가장 친숙한 단백질의 공급원이 아닌가 생각합니다. 이번에는 그런 계란의 유통과정은 계란에 찍혀 있는 유통기간으로 판단할 수 밖에 없는데 아주 간단하게 신선한 계란 선별 방법에 대해서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모두들 말씀하시는 신선한 계란 은 노른자와 흰자가 뚜렷하다고 하는데 계란을 깨지 않고  깊은 용기와 물만 있으면 계란을 깨지않고 신선한 계란 선별 을 하실 수 있습니다. 먼저 깊은 용기와 물을 준비하고. 거기에 계란을 물에 넣어줍니다. 그리고 계란이 물에 뜬 상태로 계란의 신선한 상태를 알아낼 수 있습니다. 신선한 계란 은 물 속에서 옆으로 가라 앉으며 오래되면 계란의 엉덩이가 살짝 계속 뜨는상태 그리고 완전히 수직의 상태가되며 더 이상 먹으면 않되는 경우의 아주 오래된 계란은 물에 떠버리는 상태가 됩니다. 


계란은 원래 안에 공기를 포함하는 것으로 오래 될수록 그 공기의 부분이 커져 물에 뜨게되는 것 이라고 합니다. 미국 농무부도 인정하는 방법에 따르면 물에 뜬 계란은 오래된 계란이라고 판단하는데 물에 떠있다고 먹을 수없는 는 것은 아니라고 하니 계란을 깨서 노란자와 흰자를 나누어보고 냄새와 색깔을 확인하여야 합니다. 







우선적으로 신선한 계란 선별 방법으로 유통기한이 긴 것을 선택하는 것을 추천해드립니다. 아무리 늦어도 유통기한 +10일 이내에 계란을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상과 같이 간단하게 신선한 계란 선별 방법 에 대하여 알아보았는데 여러분들께서도 집에 있는 계란의 신선도를 위에서 설명드린 간단한 신선한 계란 선별 방법 을 이용하셔서 확인해보기시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