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생활정보

계란 껍질 활용법 6가지

초롱이의 생활정보 2017. 7. 17. 12:56


계란 껍질 활용법 6가지 

안녕하세요! 초롱이의 생활 정보 입니다. 여름철 무더위와 장마로 고생이 많으시지요! 우리가 매일 배출하는 주방 쓰레기가 엄청나다고 하는데 특히나 여름철 주방 쓰레기를 바로바로 처리하지 않을경우 많은 불편함이 따르는데 과일과 채소는 껍질에도 영양분이 많다는 것을 알지만 어떻게 활용할지 몰라서 버리는 경우가 허다하며 주방에서 발생하는 쓰레기 중 음식물 쓰레기로 처리할 수 없는 쓰레기도 발생하는데 채소의 흙이 묻어있는 뿌리, 뼈나 견과류 껍데기, 조개와 같은 해산물 껍데기 그리고 여러가지 쓰레기 등은 음식물 쓰레기가 아닌 흰색 종량제 봉투에 담아 버려야 합니다. 그래서 이런 껍질들을 재활용하여 쓰레기도 줄이며 생활에 활용할 수 있는 여러가지 방법들 중에 계란 껍질 이용하는 계란 껍질 활용법 6가지 에 대하여 알아볼까 합니다. 



 

1, 계란 껍질 활용법 으로 우선 계란 껍질을 잘 씻어 잘게 부수는 것이 포인트인데  주머니나 믹서를 사용하여 잘게 부서 식기 연마제나 또는 텀블러나 유리병 세척에 이용해보세요!!! 냄비와 프라이팬, 가스 렌지 등의 청소를 위해 잘게 부슨 계란 껍질을 뿌리고 스폰지에 세제를 묻혀 닦으시면 아주 말끔히 깨끗하게 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흠집을 내고싶지 않은 것들에는 주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유텀블러나 유리병 세척가 같이 손이 들어가지 않아 세척에 애로사항이 있는 용기에 아주 잘게 부순 계란 껍질을 넣고 물과 함게 흔들어 씻으면 아주 말끔하고 깨끗하게 얼룩이나 묵은대를 제거하실 수 있습니다. 






2, 세탁물의 오염 물질을 제거에 아주 효과적인데 빨래에 심한 얼룩의 경우 달걀껍질 망에 담아 함께 30~40분 정도 끓인 후 평소처럼 세탁기에 넣고 세탁하면 아주 깔끔하게 오염 물질을 제거하실 수 있습니다. 이때는 계란 껍질을 잘게 부수지 않는편이 좋은데 너무 잘게 부수어 사용하면 세탁물에 달라 붙어 버리기 때문입니다. 탄산 칼슘에 열을 가하면 산화 칼슘이 이산화탄소와 반응하여 물이 알칼리성으로 변하는 성질을 이용한 것 표백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3, 계란 껍질 활용법 으로 칼슘 비료로 사용하는 활용법 입니다. 달걀 껍질을 화분이나 밭에 뿌리면 칼슘이 보충되어 효과가 있는데 실제로는 분해되어 식물에 흡수 되기까지는 상당한 시간이 필요 합니다. 가급적 곱게 갈아 사용하는것을 추천합니다.




4, 산성 토양을 중화하기 위한 계란 껍질 활용법 인데 달걀 껍질에는 미세한 구멍이 있어 산성 토양의 경우는 산성의 성분이 계란 껍질을 녹여서 그로 인하여 계란 껍질에서 나온 알칼리 성분이 토양을 중화하여줍니다. 







5, 계란 껍질을 잘 씻어서 말린 후 망에 담아 김치 속에 군데군데 넣어두면 신맛을 줄일 수 있습니다. 달걀 껍질의 주요 성분인 탄산 칼슘은 젖산을 중화시켜 신맛을 줄여줄 수 있는데 냉장고의 김치가 너무 시어진 것을 발견했다면 계란 껍질 을 김치의 속에 군데군데 넣어두면 신맛을 줄일 수 있다.

6, 냉장고 냄새제거를 위하여 계란 껍질 을 이용하실 수 있는데 계란 껍질의 미세한 구멍이 냉장고속의 습도조절과 냄새제거에 아주 효과적입니다.

이상과 같이 계란 껍질 활용법 에 대하여 알아보았는데 여러분들도 주방에서 쓰레기로 버려지는 계란 껍질 을 이용하여 쓰레기도 줄이는 방법으로 꼭! 실천해보세요~~~ 



'생활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8월 롯데마트 휴무일 확인하기  (0) 2017.07.30
잘못된 비데 사용법  (0) 2017.07.23
서울시 모기예보제  (0) 2017.07.13
장사항 오징어 맨손잡기 축제 2017  (0) 2017.07.12
선글라스 선택방법  (0) 2017.07.1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