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건강상식

눈 건강 을 위한 자외선 차단방법

초롱이의 생활정보 2017. 7. 13. 11:53


눈 건강 을 위한 자외선 차단방법

안녕하세요! 초롱이의 생활 정보 입니다. 요즘 무더위로 많은 고생이 많으시죠... 한낮의 강렬하고 뜨거운 태양빛은 우리를 힘들게 하는데 특히, 자외선은 우리의 피부뿐만 아니라 눈 건강 을 위협하는 요소인데 자외선은 백내장의 위험을 높이며 각막염까지 유발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여름철 눈 건강 을 위한 자외선 차단방법에 대하여 알아볼까 합니다.




자외선의 종류로는 자외선 A, 자외선 B, 자외선 C 있는데 자외선 A와 자외선 B는 각막을 거쳐 수정체를 통과해 망막까지 도달하는데 한여름 아주 강한 자외선이 쏟아지는 여름철엔 자외선 차단에 각별히 신경을 써야합니다. 만약 여름철 강한 자외선에 눈을 그대로 방치할 경우 피부가 강한 자외선에 노출되면 피부가 화상을 입듯이 눈도 각막이나 결막에 화상 등의 손상을 입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피부가 강한 자외선 노출에 노화가 빨리 진행되듯이 눈도 노화가 빨리 진행되어서 백내장 진행과 같은 결막 손상으로 인한 충혈이나 시력감소와 같은 증상을 동반하는 익상편이 발생할 수 있는데 익상편이란 결막의 퇴행성 변화로 보통 눈의 안쪽 결막으로부터 시작해 혈관이 풍부한 섬유조직이 결막과 각막의 경계 부위를 넘어 각막의 중심부를 향해 삼각형 모양으로 자라나는 질환입니다. 그리고 황반변성의 발생과도 관련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우리가 자외선 차단을 위하여 피부에 자외선 차단제를 바르듯이 눈 건강 을 위한 자외선 차단방법은 선글라스를 착용하는 방법입니다. 즉, 눈 보호를 위한 자외선 차단 선글라스 선택방법으로는 선글라스 렌즈 색깔과 자외선 차단과는 무관하며 너무 진한 색깔의 렌즈는 오히려 눈에 좋지 않다고 합니다. 가장 중요한 선글라스 선택방법은 색깔보다는 자외선 차단기능이 있는 렌즈인지를 먼저 확인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선글라스 착용시 눈 가까이에 착용하셔야 하며, 렌즈 코팅막 손상에 유의하며 2~3년 주기로 렌즈를 교체해주셔야 합니다.




그리고 선글라스는 날씨와 관련하여 무덥고 맑은 날에만 사용할 뿐만 아니라 흐린 날씨에도 자외선 지수는 여전히 높기 때문에 눈 건강 을 위한 자외선 차단방법 으로 선글라스 를 착용하셔야 합니다. 특히 날씨가 흐린 경우에는 비교적 밝게 볼 수 있는 노란색 계열의 선그라스 렌즈를 사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우리가 운동 특히 조깅할 때에도 선글라스 착용를 하여야 하는데 조깅하는 동안 계속 바람을 맞게되는데 이런 이유로 말미암아 눈의 수분을 쉽게 빼앗기게 되어서 자외선에 노출되어 눈 건강 에 좋지 않은 영향을 끼치게되는데 야외 조깅때는 눈 건강 보호를 위하여 안경을 착용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이상과 같이 눈 건강 을 위한 자외선 차단방법 을 알아보았는데 자외선을 차단하려면 선글라스 이외에도 모자 등과 함께 사용하고 햇빛이 아주 강한 시간에는 야외활동을 가급적 삼가하시는 것이 눈 건강 을 위한 자외선 차단방법 이 아닌가 생각합니다. 여러가지 눈 건강 을 위한 여러가지 방법이 있지만 자외선 차단으로 여러분들도 항상 눈 건강 을 위하여 노력하시기 바랍니다.  



'건강상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췌장암 이란  (1) 2017.07.15
당뇨 망막병증 알아보기  (0) 2017.07.14
티눈 제거 방법  (1) 2017.07.12
냉방병 예방 방법  (0) 2017.07.11
노안 과 백내장 의 차이  (0) 2017.07.09
댓글